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망·부상사고 상담

Home 질문과 답변 사망·부상사고 상담
문의하기
부상사고
횡단보도 교통사고 관련
대**
대**
만27세
0
010********
2020-3-31
교육 컨설턴트
서울
0 /
5번 중족골 골절
2020-4-1 ~ 2020-5-10
지난 3월 31일 오후 3시 5분경, 봉천동 현대시장 사거리 근처의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큰 도로로의 합류를 위해 정차해있는 차량 앞으로 지나며 건너던 중, 운전자가 보행자를 미처 보지 못하고 진행하는 바람에 보행자의 우측 발이 타이어에 깔려 5번 중족골 골절상을 입어, 수술 후 입원 중에 있습니다. 다만 당시 경황이 없어 경찰 및 구급차 신고는 하지 못했고, 바로 보이는 동네 정형외과로 부축을 받아 사고 후조치를 받게 되었습니다.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뼈에 금이 갔으니 반깁스와 목발 처치를 받고 전화번호를 교환한 뒤 다시 근무지로 부축을 받아 복귀했습니다. 다만 이와 같은 과정에서 사고 사진이나 동영상(cctv포함) 확보는 전혀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통증이 악화되자 집으로 돌아갔고, 익일 4월 1일 신림역의 척 편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니 골절 부위에 인대 연결로 인해 회복이 어려울 것을 감안해 4월 2일 수술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상대 보험사로부터 사고 접수번호와 연락을 받게 되었으나 수술 여부만을 물은 뒤 이후 단 한번의 연락도 오지 않았습니다. 사고 3주가 되는 시점에서 횡단보도 사고가 중과실에 해당한 것을 알게 되었으나, 말씀드린바와 같이 확보한 물증이 없기에 쉽사리 움직이지 못하고 도움만을 찾고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떤 조치를 먼저 취하는 것이 좋으며 향후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지 조언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호종변호사 2020.04.22 11:30:49

    법무법인 해승을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보험사에 사고 접수는 되었으나 형사합의에 관계된 부분의 질문이라면 우선 경찰서에 사고접수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족골 골절(금이 간)의 경우 장해가 남기는 경우는 없는데 인대 손상이 동반된 경우라면 좀 더 지켜보아야 합니다.

    가해 운전자의 차량에 블랙박스가 없었다면 경찰에 사고접수를 하더라도 신호없는 횡단보도내의 사고인지에 관해 논쟁이 생길 수 있으니 사고접수 이전에 가해운전자와 논의를 거치는것도 생각해 보십시오. 다만 형사사건으로 접수가 되더라도 부상이 크지 않기에 형사합의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실시간전화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